'데뷔 15주년' 아이유, 첫 팬 콘서트 'I+UN1VER5E' 개최
2023. 08.22(화) 11:40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인턴기자] 가수 아이유가 데뷔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유애나(팬덤명)들과 직접 만나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 측은 22일 "아이유가 오는 9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서울 KSPO DOME에서 '2023 아이유 팬 콘서트 I+UN1VER5E'를 개최한다. 15년이란 시간 동안 아티스트와 팬이 서로의 곁을 든든히 지키며, 우정을 다져온 만큼 팬 콘서트 역시 뜻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메인타이틀인 'I+UN1VER5E' 의미는 아이유와 유애나가 함께한 어제오늘, 내일의 모든 순간을 뜻하며, 데뷔부터 지금까지 시간을 '서로가 함께 유영해 온 긴 우주'라는 서사로 풀어냈다. 처음 개최하는 팬 콘서트인 만큼, 팬미팅과 콘서트 그 중간 사이의 분위기가 될 전망이다. 음악은 물론, 아이유와 유애나가 함께한 과거와 앞으로 함께할 미래에 대해 밀도 있게 대화하는 시간까지 팬들과 결속력을 돈독히 다지는 시간들로 꾸려질 예정이다.

소속사 측은 "지난 2019년 데뷔 11주년 팬미팅 '플레이, 포즈 앤드 유'(PLAY, PAUSE AND U)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공식 오프라인 팬행사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다"라고 전했다.

아이유는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아이유의 데뷔 15주년 미디어아트 전시 '순간,(Moment,)'을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어 오는 9월에는 지난해 국내 여가수 최초 올림픽 주경기장에 입성해 약 9만 명에 가까운 관객을 동원, 한국 음악 역사에 놀라운 기록을 세웠던 '아이유 콘서트: 더 골든아워'를 영화로 개봉한다는 소식을 알려 많은 화제를 모았다.

팬 콘서트 티켓 오픈은 오는 9월 4일 저녁 8시부터 밤 11시 59분까지가 팬클럽 유애나 선예매, 9월 6일부터 21일까지 일반 예매가 진행된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인턴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진석 인턴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아이유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