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K팝 보이그룹 최초 美 코첼라 무대 'D-1'…기대감 ↑
2024. 04.12(금) 14:31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그룹 에이티즈의 코첼라 공연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에이티즈는 12일과 1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의 코첼라 밸리에서 열리는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이하 '코첼라')'서 약 1시간 동안 단독 무대를 펼친다.

앞서 에이티즈가 K팝 보이그룹 중 최초로 코첼라 무대에 오른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이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쏠렸던 바. '코첼라'는 1999년부터 시작돼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의 뮤직 페스티벌로 매년 2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끌어모으며, 대중적인 인기는 물론 음악성을 갖춘 아티스트를 초청해 수많은 뮤지션의 '꿈의 무대'로 통한다는 점에서 에이티즈의 출연은 더욱 의미가 깊다.

2018년 10월에 데뷔한 에이티즈는 지금까지 '트레저(TREASURE)', '피버(FEVER)', '더 월드(THE WORLD)' 시리즈 앨범으로 독창적인 음악과 탄탄한 세계관 서사를 써 내려가며 자신들만의 아이덴티티를 다져왔다.

또한 데뷔 후 약 4개월 만에 월드투어를 개최한 에이티즈는 지금까지 단독 콘서트만으로 거의 90회에 달하는 공연을 펼치며 퍼포먼스 역량을 쌓아왔다. 특히 이들은 휘몰아치는 퍼포먼스에도 불구하고 매번 탄탄한 라이브 실력을 선보여 놀라움을 자아낼 뿐만 아니라, 마치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것과 같이 짜임새 있는 무대 연출로 팬들 및 업계 관계자의 호평을 이끌고 있다.

이에 에이티즈는 이번 공연을 통해 수많은 관객들 앞에서 에이티즈의 음악적 정체성을 제대로 각인시킬 것을 예고, 이들만이 보여줄 수 있는 '멋'을 무기로 코첼라를 휩쓸며 '에이티즈 신드롬'을 일으킬 예정이다.

에이티즈는 소속사를 통해 "전 세계를 항해하며 다져온 내공을 통해 코첼라에서도 '퍼포먼스 최강자'의 진가를 보여드릴 예정이다. K팝 보이그룹 최초로 코첼라에 초대된 만큼 책임감도 느낀다. 열심히 준비한 그대로 에이티즈가 어떤 팀인지 K팝이 무엇인지, 무대에서 오롯이 증명하고 오겠다"라는 각오를 다졌다.

에이티즈의 코첼라 첫 무대는 한국 시간 오는 13일 오후 2시 45분에 시작되며, 코첼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 생중계된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KQ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진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에이티즈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