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2년 연속 오스카상 독점 생중계…이동진·김태훈·안현모 진행
2024. 02.23(금) 13:38
아카데미 시상식
아카데미 시상식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OCN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아카데미 시상식을 독점 생중계한다.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3월 11일(현지시간 기준 10일 저녁 7시) 로스엔젤레스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개최된다. 사회는 미국 코미디언 지미 키멜이 맡는다.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는 셀린 송 감독, 유태오 주연의 화제작 '패스트 라이브즈'가 주요 시상인 작품상을 비롯해 각본상 후보에 오르며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패스트 라이브즈'는 CJ ENM과 미국 할리우드 스튜디오 A24가 공동으로 투자 배급하는 작품으로 '기생충'에 이어 국내 제작 작품의 수상 여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셀린 송 감독이 한국계 캐나다인이자, 영화 '넘버 3' '세기말'을 연출한 송능한 감독의 딸로 알려져 뜨거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작품상을 포함해 총 13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최다 노미네이트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와 그 뒤를 이어 11개 후보에 오른 '가여운 것들', 거장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플라워 킬링 문',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에 빛나는 '추락의 해부', 국내 흥행 돌풍을 일으킨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디즈니·픽사의 '엘리멘탈' 등 쟁쟁한 작품들이 경합 될 예정으로 수상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오는 3월 11일 월요일 오전 8시 OCN에서 독점 생중계되며, 영화 평론가 이동진과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 통역사 안현모가 해설과 진행을 맡는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OCN]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아카데미 시상식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