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레에다 히로카즈 作 ‘괴물’, 日 실사 영화 흥행 TOP2
2024. 02.03(토) 17:19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영화 '괴물'(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이 50만 관객을 넘었다.

3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괴물'은 개봉 66일 째인 이날 오후 4시, 누적 관객 수 50만 명을 돌파한 상태다.

'괴물'은 몰라보게 바뀐 아들의 행동에 이상함을 감지한 엄마가 학교에 찾아가면서 의문의 사건에 연루된 주변 사람들 모두가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게 되는 휴먼극이다.

이는 '오늘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2022)에 이후 처음으로 일본 실사 영화 중 50만 관객을 돌파한 것으로, 최근 15년 간 일본 실사 영화 흥행 기록에서도 흥행 TOP2 기록이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연출한 일본 실사 영화 최고 흥행작이자 2023년 및 2024년 아트 영화 중 실사 영화 최고 흥행 신기록을 세운 '괴물'은 칸국제영화제 수상과 함께 한국에서 폭발적인 관객 사랑에 힘입어 '몬스터버스터' 신드롬을 2년에 걸쳐 이어가고 있다.

이 가운데 지난 내한 시 미나토 역의 쿠로카와 소야와 요리 역의 히이라기 히나타가 한국 관객들을 위해 약속했던 50만 돌파 흥행 공약도 곧 공개될 예정이다. 영화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리 상영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