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SPOT!’, 멜론·지니 월간 차트 1위 석권
2024. 06.02(일) 09:29
지코
지코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월간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이 지난 1일 발표된 멜론, 지니의 5월 월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SPOT!’은 멜론, 지니, 벅스의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5월 20~26일)에서 각각 2위, 2위, 3위에 자리했다. 대형 아티스트들의 잇따른 컴백에도 안정적인 ‘롱런 인기’가 돋보인다.

‘SPOT!’은 이로써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 모두 정상에 오르는 진기록을 세웠다. 특히 멜론의 장르 구분 기준, 랩/힙합 곡이 멜론 실시간 차트인 ‘톱 100’과 일간, 주간, 월간 차트 1위를 섭렵한 것은 ‘새삥(Prod. ZICO) (Feat. 호미들)’ 이후 1년 7개월 만이다. 컴백 시기와 유행하는 장르에 좌우되지 않는 진정한 ‘음원 강자’ 지코의 위용을 실감케 했다.

지코는 ‘SPOT!’을 통해 해외 음악시장까지 영향력을 확장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집계기간 5월 24~30일)에서 ‘위클리 톱 송 글로벌’ 158위에 랭크되면서 5주 연속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SPOT!’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그는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도맡아 이 노래를 완성했다.

지코는 내달 5일 ‘워터밤 서울 2024’에 출연한다. 이어 7월 7일 대만 가오슝에서 개최되는 ‘2024 비어 록 뮤직 페스티벌’(2024 BEER ROCK MUSIC FESTIVAL) 무대에 선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KOZ]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지코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