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404' 영상 콘텐츠 누적 조회수 약 1억1천만 뷰 기록
2024. 04.13(토) 18:13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아파트404'가 화제성과 글로벌 인기를 동시에 사로잡으며 막을 내렸다.

tvN 예능프로그램 '아파트404'는 유재석, 차태현, 오나라, 양세찬, 제니, 이정하가 매회 각기 다른 시대 속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한 사건의 정체를 추적하며 반전의 반전을 더하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시간 여행을 온 듯 리얼하게 재현된 공간과 그 시절 패션으로 꾸민 멤버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을 추억에 젖게 했다. 과거에 유행했던 인테리어, 소품부터 단서로 제공되는 비디오 테이프까지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레트로한 느낌은 '아파트404'에서만 볼 수 있는 특징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같은 '아파트404'만의 재미는 화제성과 글로벌 팬심을 모두 사로잡았다. 먼저 '아파트404'는 첫 방송부터 최종회까지 8주 연속 tvN 타깃인 2049 남녀시청률 기준 케이블과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수도권 기준) 더불어 관련 영상 콘텐츠들의 총 누적 조회수가 약 1억 1천만 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글로벌 팬들의 관심도 뜨거웠다. 방송기간동안 글로벌 OTT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기준, 누적으로 전 세계 총 23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마존프라임비디오 TV쇼 부문(영어/비영어 콘텐츠 포함)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몽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에서는 전체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지난 3월 개최된 'KCON HONG KONG 2024' 컨벤션에서는 '아파트404'가 특별 부스를 통해 글로벌 팬들을 만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부스를 찾은 글로벌 팬들은 "제일 좋아하는 한국 예능인 '아파트404'를 KCON에서 만날 수 있어서 반가웠다", "'아파트404'를 해외에서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어 기쁜데, 특별한 부스 체험까지 할 수 있어 좋았다"는 등의 특별한 소감을 전하는 등 프로그램을 향한 글로벌 팬심을 엿볼 수 있었다.

한편, '아파트404'는 지난 12일 8번째 에피소드를 끝으로 종영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tvN]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진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아파트404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