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측 "잼버리 K팝 콘서트 취소? NO, 전주월드컵경기장서 개최"
2023. 08.06(일) 17:52
잼버리 K팝 콘서트
잼버리 K팝 콘서트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KBS 측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슈퍼 라이브' 취소 확정 보도를 부인했다.

KBS 측은 6일 오후 티브이데일리에 'K팝 슈퍼 라이브'(이하 'K팝 콘서트') 취소 확정 보도와 관련, "11일 전주월드컵경기장 개최로 일정이 변경되었으며, 그 외 사항은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같은 날 마이데일리 측은 'K팝 콘서트' 일정이 정부 요청으로 완전히 취소됐다고 전한 바 있으나, KBS 측은 이를 부인했다.

2023년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의 일환이었던 'K팝 콘서트'는 6일 저녁 8시 전북 부안 새만큼 야외 특설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폭염과 안전 사고 우려로 연기된 바 있다.

이어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이날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K팝 콘서트는 참가자들의 안전 문제 등을 고려해 폐영식 날인 11일 저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 장관은 "콘서트의 장소와 날짜를 변경하고 재구성하는 게 불가피하다는 판단과 결론을 심사숙고 끝에 내렸다"라며 "수용 인력, 안전 관리, 아티스트 출연 문제, 프로그램 보완 조정 문제, 새만금에서 이동 조건 퇴영식 문제 등을 종합해 이런 결과를 내리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K팝 슈퍼 라이브 | K팝 콘서트 | 잼버리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