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랜드2' 오늘(23일) 파트1 종료…아이랜더 운명 갈린다 [T-데이]
2024. 05.23(목) 09:02
아이랜드2
아이랜드2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아이랜드2: N/a' 파트1의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된다.

23일 방송되는 Mnet 예능프로그램 '아이랜드2(I-LAND2) : N/a'(이하 '아이랜드2') 6회에서는 아이랜더 12인의 파트2 진출전 '1:1 포지션 배틀'이 펼쳐진다. 이를 통해 프로듀서진의 선택을 받고 파트2에 선착할 6명의 지원자가 가려지며 남은 여섯 자리의 주인공을 결정하는 운명의 글로벌 투표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유닛 배틀'을 통해 아이랜드에 합류한 지원자 12인은 총 6명에게 주어지는 '파트2 진출권'을 걸고 마지막 테스트 '1:1 포지션 배틀'에 나선다. 6명씩 두 유닛으로 나눈 후 같은 포지션을 맡은 상대팀 아이랜더와 일대일 배틀을 펼치게 되며 프로듀서진으로부터 더 높은 점수를 받은 지원자 6인이 파트2 진출을 확정하게 된다. 대결에서 패한 아이랜더들은 그라운더와 함께 아이메이트 투표 결과를 기다려야 한다.

'1:1 포지션 배틀'의 미션곡은 빅뱅 '봄여름가을겨울', 블랙핑크 'Ready For Love', 지수 '꽃' 등을 배출하며 K팝신에 강렬한 인상을 남긴 뮤직 프로듀서 VVN(비비엔)이 참여한 신곡 'IWALY'로 꾸며진다. 레트로한 신스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IWALY'는 '새로운 나(N/a)'로 발전한 지원자들의 모습을 담아낸 곡이다. 프로듀서 테디를 필두로 한 더블랙레이블 프로듀서진이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오는 5월 24일 금요일 오후 6시 전 세계에 음원이 발매된다.

6회 예고편에는 '아이랜드2 : N/a'에서의 마지막 무대가 될 수도 있는 '1:1 포지션 배틀'에 모든 걸 쏟아붓겠다는 아이랜더들의 비장한 각오가 담겼다. 이들의 운명을 결정 지을 프로듀서진의 고민도 한층 더 깊어졌다는 후문. 특히 테스트 무대를 지켜본 모니카는 "둘 다 매력이 너무 다르다"며 평가에 난감함을 드러냈고, "왜 이 둘이 붙었지"라며 안타까워하는 태양의 모습이 예고 영상에 담겨 더욱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한편 방송 종료 직후인 이날 밤 11시부터는 공식 투표 앱 엠넷플러스에서 파트2의 남은 여섯 자리를 놓고 '1차 SAVE 투표'가 진행된다. '1:1 포지션 배틀'에서 패한 아이랜더 6인과 그라운더 8인 중 단 6명만이 이번 투표 결과에 따라 파트2에 진출할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CJ ENM]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아이랜드2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