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2024 월드투어 방콕 콘서트'도 전석 매진…서버까지 멈춰
2024. 03.31(일) 16:46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가수 아이유가 오는 6월 29일과 30일 양일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될 단독 콘서트도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31일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 측은 "현지시간 30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된 '2024 IU H. E. R. WORLD TOUR CONCERT IN BANGKOK' 티켓 선예매에서 전석 모두 매진됐다"라며 "주말임에도 예매 시작과 동시에 사이트 접속자가 몰려 한때 서버가 멈추는 일이 있었으며, 일정 시간 동안 긴급 복구가 이뤄졌다. 아이유를 향한 방콕 유애나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방콕 공연 예매는 월드투어 티켓팅이 먼저 진행 및 성료한 서울과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타이페이, 북미 6개 도시(뉴어크, 애틀란타, 워싱턴D.C, 로즈몬드,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 자카르타,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에 이어 기록한 전석 매진이다.

이 가운데, 타이페이는 최대 동시 접속자 수가 70만이라는 수치를 달성해 현지 유력 매체에서 이를 대서특필했다. 여기에 북미 도시들은 아이유가 단독 콘서트로 첫 방문하는 것임에도 사이트 오픈 시작 10분 만에 전석 모두 매진됐으며, 자카르타 최대 동시 접속이 63만의 수치가 나와 화제를 모았다.

싱가포르도 사이트 접속이 잠시 멈췄으며, 쿠알라룸푸르는 동시 접속자 수가 82만 명까지 달성해 긴급 서버 복구가 이뤄져 국내외에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매 투어마다 탄탄한 무대로 관객에게 추억과 감동을 선사하는 아이유가 현지에서 선보일 본 공연에 기대가 모아진다.

아이유는 오는 4월 6일과 7일 타이베이에서 단독 콘서트를 진행하며 월드투어 일정을 이어간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진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아이유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