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재킹' 문유강, 항공 보안관 창배 역 캐스팅
2024. 06.13(목) 09:46
하이재킹 문유강
하이재킹 문유강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배우 문유강이 영화 '하이재킹'에서 항공 보안관으로 활약한다.

영화 '하이재킹'은 1971년 대한민국 상공, 여객기가 공중 납치되면서 벌어지는 극한의 상황을 담은 작품이다.

극중 문유강은 항공 보안관 창배 역을 연기한다. 창배는 1970년대에 기승을 부렸던 하이재킹 사건에 대응하기 위해 기내에 상주하던 항공 보안관이다. 강직한 성격으로 기내 승객들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극의 긴장감을 한층 더 끌어올릴 예정이다.

문유강은 "어떤 창배를 그려낼 수 있을까 감사한 마음으로 고민했던 작품이다. 항공 보안관이 저를 포함해 관객분들께도 생소한 직업이어서 감독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열심히 촬영했던 것 같다. 낯선 것들이 많았을 창배의 성장이 창배를 만난 저와 비슷해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다. 어느 해보다 더울까 걱정되는 올여름, 하이재킹 보시러 극장으로 많이 놀러 오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19년 연극 '어나더 컨트리'로 데뷔한 문유강은 이후 연극 '도리안 그레이',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미씽:그들이 있었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멘탈코치 제갈길' 등 무대와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최근에는 연극 '아마데우스'에서 최연소 살리에리 역으로 활약해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 중인 문유강이 첫 상업 영화 데뷔작 ‘하이재킹’에서는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하이재킹'은 문유강과 함께 배우 하정우, 여진구, 성동일, 채수빈 등이 출연하며 6월 21일에 개봉한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화 '하이재킹']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하이재킹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