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수상…K팝 최초
2023. 01.31(화) 09:38
트와이스
트와이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K팝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빌보드 위민 인 뮤직'(2023 Billboard Women In Music) 어워즈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의 30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 발표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오는 3월 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YouTube Theater)에서 개최되는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의 '브레이크스루 아티스트'(Breakthrough Artist) 부문을 수상한다.

'빌보드 위민 인 뮤직'은 빌보드가 주최하는 대규모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음악 산업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프로듀서 및 경영진에게 상을 수여한다. 트와이스는 이번 수상으로 해당 부문 역대 수상자인 이디나 멘젤(Idina Menzel), 토리 켈리(Tori Kelly), 마렌 모리스(Maren Morris), 카밀라 카베요(Camila Cabello)의 영광을 이음은 물론 K팝 여성 아티스트 중 처음으로 수상자로 등극해 월드와이드 영향력을 재입증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20일 선공개 영어 싱글 '문라이트 선라이즈'(MOONLIGHT SUNRISE)를 발매하고 글로벌 기세를 떨치는 중이다. 신곡은 스포티파이 톱 송즈 데뷔 차트(01.20~01.22)에서 글로벌 차트 정상을 비롯해 미국 차트 2위, 영국 차트 7위에 올랐다. 앞서 20일 기준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즈 미국 차트에 39위로 진입하며 커리어 하이를 찍었고, 글로벌 차트에서도 60위를 차지했다.

한편 2023년 시작부터 뜻깊은 성과를 쌓고 있는 트와이스는 오는 3월 새 미니 앨범을 발매하고 글로벌 인기 상승가도를 이어간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빌보드 위민 인 뮤직]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빌보드 | 트와이스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