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해·송가인-오은영 힐링쇼-컬링, 설 파일럿 3파전 [이슈&톡]
2022. 01.31(월) 08:00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민족대명절 설을 맞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들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이번 설에는 신선한 파일럿 예능보다는 기존 프로그램의 인기에 기댄 스핀오프, 가요 콘서트 위주의 프로그램이 꾸려졌다. 일부 프로그램은 MZ세대의 관심사를 저격하는 경제 예능, 힐링 토크쇼 등을 준비해 기대를 더한다. 긴 연휴를 함께 할 파일럿 예능의 면면을 정리했다.

◆ KBS : 송해·송가인→故 신해철 자녀들의 '자본주의학교'
티브이데일리 포토
KBS 설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먼저 KBS는 '설 특집 모던허재'로 포문을 알린다. 농구의 부활을 위해 '뭐든지' 하는 허재의 99일 간의 열혈 도전기를 담은 본격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으로,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를 연출한 이창수 PD가 의기투합했다. MZ세대와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선 허재의 모습이 관전 포인트다. 펭수 아이키 도티 등 스타들과의 전격 컬래버레이션이 기대를 자아내며, 허재의 아들 허웅 허훈과 샤이니 민호, 농구선수 여준석의 코멘트도 눈길을 끌 예정이다. 31일 오후 4시 20분 방송.

뒤이어 '전국노래자랑' MC이자 국민 MC인 송해의 인생사를 뮤지컬로 꾸민 '2022 설 대기획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가 전파를 탄다. 송해의 어린 시절부터 전국 노래자랑 국민 MC가 되기까지 과정이 그려지는 가운데 정동원·이찬원·태진아·신유·설하윤·영탁 등 유명 트로트 가수들이 출연해 무대를 빛낸다. 31일 저녁 7시 50분 방송.

가수 송가인은 어머니 송순단 명인과 함께 국악쇼를 펼친다. '2022 설 특집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은 새해 액을 쫓고 복을 비는 국악쇼다. 송가인의 스승인 박금희 명창, 남상일 명창, KBS 국악관현악단, 세종 채향순 전통예술단, AUX, 유희스카 등이 함께 무대를 꾸민다. 친오빠인 아쟁 연주자 조성재도 참여해 힘을 보탰다. 2월 1일 저녁 6시 20분 방송.

또한 2부작 파일럿인 '설 특집 자본주의학교'도 전파를 탄다. 훗날 경제주체가 될 10대들에게 자본주의 생존법을 알려주는 신개념 경제 관찰 예능으로, 10대는 물론 10대 자녀를 둔 학부모, 예비 학부모, 재테크 초보들까지 모두 공감하며 시청할 수 있는 특별한 예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故 신해철의 딸 신하연 아들 동욱 남매, 현주엽 아들 현준희 준욱 형제, 현영 딸 최다은, 가수 정동원 등 화려한 라인업으로 방영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31일 밤 9시 50분, 2월 1일 저녁 8시 10분 방송.

◆ SBS : 노래하는 스타 가족·오은영 힐링 토크쇼
티브이데일리 포토
SBS 설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SBS는 '판타스틱 듀오' 시리즈를 잇는 스핀오프 예능을 내놨다. '판타스틱 패밀리-DNA 싱어'는 스타 가족들이 출연해 노래를 부르면 판정단이 얼굴과 목소리를 보고 누구의 가족인지 추리하는 예능프로그램이다. 이수근이 MC를 맡고 양희은 장도연 주영훈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등이 판정단으로 출연해 재미를 더한다. 2월 1일 저녁 8시 20분, 2일 저녁 6시 방송.

오은영 박사를 내세운 '써클 하우스'도 전파를 탄다. 신년특집 10부작으로 기획된 '써클 하우스'는 일명 '대국민 상담 프로젝트'로, 위로가 필요한 이 시대의 청춘들을 위한 특별한 써클을 표방한다. 정신건강의학과의사 오은영 박사가 상담가로 출연하고 이승기 한가인 노홍철 리정이 출연한다. 2월 3일 밤 9시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밤 9시 방송환다.

◆ MBC : '옷소매' 열풍 잇고 베이징 올림픽 준비
티브이데일리 포토
MBC 설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지난해 열풍을 일으켰던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출연진이 나서서 드라마의 여운을 이어간다. 이준호, 이세영, 이덕화를 포함한 ‘옷소매’를 빛낸 주·조연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여 드라마 비하인드, 에피소드, NG 장면, 최고의 장면 등을 뽑으며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31일 밤 11시 10분 방송.

2월 4일 시작하는 제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스포츠 예능도 등장한다. 2부작으로 꾸려진 '컬링 퀸즈'는 배우, 아나운서, 프로 골퍼, 코미디언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여성 스타들이 각 팀의 명예를 걸고 펼치는 국내 최초 '여성 셀럽 컬링 리그다. 대한민국 현역 컬린 선수들과 각 분야 스타들이 나서서 승부를 벌인다. 오현경 정시아 조혜련 등이 출연하고 특히 댄스팀 라치카 멤버들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31일, 2월 1일 저녁 8시 방송.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 SBS, MBC]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KBS | MBC | SBS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