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Supernatural’ MV 총 2편 제작 “스토리라인 따라 감상”
2024. 06.21(금) 13:46
뉴진스
뉴진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일본 데뷔 타이틀곡 ‘Supernatural’ 뮤직비디오가 총 2편으로 제작돼 각각 공개된다.

21일 오후 1시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일본 데뷔 싱글 ‘Supernatural’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베일을 벗었다.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이날 공개된 ‘Supernatural’ 뮤직비디오는 Part.1이다. 어도어는 “‘Supernatural’ 뮤직비디오는 두 편으로 이루어져 있다”라며 “음악, 퍼포먼스와 함께 스토리라인을 따라가며 감상해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초자연적인 현상을 뜻하는 ‘Supernatural’ 곡명에 걸맞은 몽환적인 공간과 UFO 등 신비로운 사물이 뮤직비디오에 등장한다. 한 소년을 좋아하는 혜인의 다양한 감정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스토리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며 추후 공개될 Part.2의 기대감을 높였다.

뉴 잭 스윙 장르적 특성을 살린 뉴진스의 역동적인 퍼포먼스도 돋보인다. 뉴진스는 댄서들과 함께 경쾌한 스텝을 밟으며 절도있는 군무를 보여주는 한편, 자유분방한 움직임을 통해 자신들 특유의 그루브를 살렸다. 특히 스탠드 마이크를 활용한 댄스브레이크 구간에서는 멤버들의 파워풀한 바이브가 느껴진다.

뉴진스는 정식 음원 발매에 앞선 오늘(21일) 오전 일본 지상파 후지TV ‘메자마시테레비’에서 ‘Supernatural’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해 눈도장을 찍었다. 이어 ‘메자마시 8’에서는 지난달 발매한 더블 싱글 ‘How Sweet’의 수록곡 ‘Bubble Gum’ 일본어 버전 무대를 펼쳤다. 이 노래는 ‘메자마시 8’ 테마송으로 일부 먼저 공개돼 현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뉴진스는 같은 날 저녁 TV 아사히 ‘뮤직 스테이션, 22일 니혼TV ‘with MUSIC’, 24일 TBS ‘CDTV 라이브! 라이브!’, 내달 3일 후지TV ‘FNS 가요제', 내달 13일 TBS ‘음악의 날 2024’ 등 현지 대표 음악방송 프로그램에서 신곡 무대를 이어가며 현지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또한 뉴진스는 이달 26~27일 도쿄돔에서 팬들과 만난다. 해외 아티스트의 데뷔 후 최단기간(1년 11개월) 도쿄돔 입성 신기록을 세우고, 평일 행사임에도 일찌감치 전 회차 티켓을 매진시킨 뉴진스의 막강한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뉴진스 일본 데뷔 싱글 ‘Supernatural’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Supernatural’과 수록곡 ‘Right Now’, 그리고 각 곡의 연주곡(Instrumental)을 더해 총 4곡이 실렸다. 세련된 뉴 잭 스윙 스타일의 ‘Supernatural’과 빠른 비트가 귀에 꽂히는 드럼 앤 베이스 장르의 ‘Right Now’가 상반된 매력을 보여준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어도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뉴진스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