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카이·NCT 도재정·에스파, 英 NME '2023 상반기 베스트 K팝' 선정
2023. 06.30(금) 11:28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인턴기자] 엑소 카이, NCT 도재정, 에스파가 영국 음악 전문지 NME가 선정한 '2023 상반기 베스트 K팝 송 15'(The 15 best K-pop songs of 2023 so far)에 이름을 올렸다.

NME는 29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 상반기 베스트 K팝 송 15'를 발표했다.

이 순위엔 엑소 카이의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로버(Rover)', NCT 도재정의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 '퍼퓸(Perfume)', 에스파의 세 번째 미니앨범 수록곡 '웰컴 투 마이 월드(Welcome To MY World)'가 포함되었다.

NME는 카이의 '로버'에 대해 "2장의 앨범으로 연달아 인기를 얻은 후, 그 이상을 해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음에도, 카이는 '로버'로 기대를 뛰어넘었다"고 조명하며 '로버' 챌린지 열풍을 몰고 온 카이를 호평했다.

K팝 유닛 초동 1위 기록을 세운 NCT 도재정의 '퍼퓸'에 대해서는 "NCT 도재정이 '퍼퓸'으로 빠져드는 데 단 몇 초면 충분하다.'퍼퓸'은 들으면 들을수록 카리스마와 관능적인 매력에 압도된다. NCT 도재정은 올해 K팝 최고의 선물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스파이시(Spicy)' 신드롬을 일으키며 화제를 모은 에스파의 세 번째 미니앨범 선공개 곡 '웰컴 투 마이 월드'에 대해 NME는 "에스파는 2023년 미니앨범 '마이월드'에 진정한 그들만의 세계를 담았다"라며 "에스파는 앨범의 오프닝 곡 '웰컴 투 마이 월드'로 리스너들을 부드럽게 끌어들인다"고 주목했다.

한편 카이가 속한 엑소는 30일 오후 6시 정규 7집 선공개 곡 '히어 미 아웃'(Hear Me Out)을 발표한다. NCT 도재정은 30일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 상반기 결산에 출연하며, 에스파는 글로벌 투어 '에스파 라이브 투어 2023 '싱크 : 하이퍼 라인'(aespa LIVE TOUR 2023 'SYNK : HYPER LINE')을 펼치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인턴기자 news@tvdaily.co.kr/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진석 인턴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도재정 | 에스파 | 카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