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유튜브 수익금 1억원 기부→고액 기부자 모임 합류
2023. 02.22(수) 14:07
안정환
안정환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스포츠해설가 겸 방송인 안정환이 고액 기부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2일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홍보대사 안정환이 유튜브 채널 수익금 1억원을 기부하고, 고액 기부자 모임 아너스클럽에 합류했다"라고 밝혔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해설위원으로 진가를 발휘한 안정환 대사는 2019년 세이브더칠드런의 첫 가족 홍보대사로 인연을 맺고, 신생아살리기 캠페인을 비롯해, 저소득 조부모가정 지원 DREAM사업, 국제어린이마라톤, 아동학대 정책개선 캠페인 등에 동참하며 아동권리 보호에 앞장서 왔다. 또한 심장병 환아, 소아암 아동 및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해 기부했으며, 2021년 스포티비나우와 개설한 유튜브 채널 '안정환 19'의 첫 수익금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후원하며 선한 영향력을 이어왔다.

안정환 대사는 지난해 유튜브 채널의 수익금 1억원을 후원함으로써 세이브더칠드런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스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아너스클럽은 3000만원 이상을 후원했거나 3년 이내 후원을 약정한 개인 후원자가 대상으로, 지금까지 총 80명의 후원자가 가입했다. 안정환 대사의 후원금은 세이브더칠드런 자립준비아동 주거비 지원과 보건의료지원사업에 각 5000만원씩 사용될 예정이다.

안정환 대사는 "2019년 세이브더칠드런 홍보대사가 된 이후 크고 작은 활동을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고, 두 차례에 걸쳐 '안정환19' 유튜브 채널의 수익금을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나눔의 크기와 관계 없이 작은 나눔이 아이들을 보호하는 큰 울타리가 된다는 것을 믿는다. 앞으로도 제 선에서 한 아이라도 더 돕는 일에 지속해 동참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아너스클럽 합류 소감을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세이브더칠드런]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안정환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