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일, 엑스와이지 스튜디오와 전속 계약 체결…조보아·장윤주와 한솥밥
2024. 05.03(금) 10:08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배우 정성일이 엑스와이지 스튜디오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3일 엑스와이지 스튜디오(XYZ STUDIO)는 "믿고 보는 배우로 단단히 자리매김한 정성일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지금껏 쉼 없이 달려오며 연기 인생의 화양연화를 맞이한 정성일은 지금보다 더 다양하면서도 색다른 얼굴을 보여줄 수 있는 배우다. 폭넓은 활동으로 더 다채로운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물심양면 최선을 다해 서포트할 예정이니 정성일에게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2000년 연극 '청춘 예찬'으로 데뷔한 정성일은 다수의 연극·뮤지컬에 출연해 연기 내공을 쌓으며 무대를 빛냈다. 이후 브라운관과 스크린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장르를 넘나들며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정성일은 넷플릭스 '전,란'에서 천영(강동원)의 남다른 검술 실력을 알아보는 일본군의 잔혹한 선봉장 겐신 역을 맡아 지금껏 보지 못했던 서슬 퍼런 얼굴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첫 스크린 주연작 영화 '인터뷰'에서는 뛰어난 두뇌와 치밀한 성격을 지닌 연쇄 살인범 영훈 역을 맡아 변화무쌍한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2024년 하반기 공개를 앞둔 디즈니+ '트리거'에서는 사회성이 제로인 낙하산 PD 한도 역으로 분해 또 한 번 캐릭터 변신을 꾀한다.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팬들을 찾아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엑스와이지 스튜디오는 배우 장윤주, 조보아, 지혜원이 소속되어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엑스와이지 스튜디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진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정성일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