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파워, 남궁민·안은진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2위
2023. 09.12(화) 08:23
안은진 남궁민
안은진 남궁민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남궁민 2위 안은진 3위 한지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5487만2747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3년 9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남궁민, 안은진, 한지민, 염혜란, 김세정, 임지연, 황민현, 로운, 김소현, 이민기, 김래원, 조보아, 손호준, 전혜진, 공승연, 안재현, 유준상, 박해진, 이학주, 차주영, 강부자, 정의제, 김지은, 김소혜, 백진희, 박성훈, 김윤우, 이다인, 나인우, 한지완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남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만9214, 미디어지수 102만6382, 소통지수 124만6950, 커뮤니티지수 142만15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2만4141로 분석됐다.

2위, 안은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89만9227, 미디어지수 80만3217, 소통지수 84만808, 커뮤니티지수 132만92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만2504로 분석됐다.

3위, 한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69만7039, 미디어지수 63만9896, 소통지수 58만6268, 커뮤니티지수 56만14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8만4684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9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연인'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남궁민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남궁민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고백하다, 간절하다, 사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이장원, 유길채, 연인'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9%로 분석됐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남궁민 | 안은진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