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스트레이 키즈·태용→이승윤·제베원 [★ 말말말]
2023. 08.11(금) 08:08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스트레이 키즈, 태용, 제로베이스원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스트레이 키즈, 태용, 제로베이스원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화려한 스타들의 면면이 '2023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3 K GLOBAL HEART DREAM AWARDS)를 빛냈다. 수상의 기쁨 속 팬들을 감동케 한 스타들의 '말말말'을 짚어봤다.

10일 저녁 서울 송파구 케이스포돔(KSPO DOME, 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2023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3 K GLOBAL HEART DREAM AWARDS)가 열렸다. 방송인 전현무, 코미디언 장도연이 MC를 맡아 매끄러운 진행을 선보였다.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글로벌 무대를 주무르는 K팝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화려한 시상식. K팝을 세계적 반열에 올리며 한국의 위상을 드높인 아티스트와 스태프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에는 세계 3대 메가 이벤트로 통하는 부산엑스포 유치를 염원하는 K팝 스타들의 메시지를 담아낸다는 점에서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이번 시상식은 한류연예전문미디어 티브이데일리와 팬덤 커뮤니티 서비스 최애돌이 주최하며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 한류 최대 에이전트 와이제이파트너스와 스포츠투데이, 셀럽미디어가 주관했다.

◆ 제로베이스원 "운명이 저희를 믿는 거죠"
티브이데일리 포토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제로베이스원

지난달 10일 데뷔한 뜨거운 루키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앨범인 첫 번째 미니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가 발매 첫 일주일 동안 182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신기록을 쓰며 대형 신인의 등장을 알렸다. 이날 시상식에서도 신인상에 해당하는 K글로벌 슈퍼 루키상, 10팀에게 주어지는 본상 등 2관왕에 올라 이목을 끌었다.

본상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오른 제로베이스원은 "항상 응원해 주시는 부사장님, 팀장님, 도움을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하다. 운명을 믿진 않는다. 운명이 저희를 믿는다 생각하고 끝까지 집중하고 열심히 하는 제로베이스원이 되겠다. 제로투 사랑한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신인상을 수상한 이후에는 "오늘 상을 두 개나 받게 해 주신 팬분들께 감사하다"라며 데뷔 후 첫 수상의 기쁨을 만끽했다.

◆ 이승윤 "'저희도 대중이예요'라는 팬분들, 감사합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이승윤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전방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아이돌뿐만 아니라 K팝 신을 다양하게 채우고 있는 록, 랩, 발라드 등의 장르에도 주목하기 위해 여러 수상 부문을 준비했다. 그중에서도 K글로벌 베스트 록상을 수상해 무대에 오른 이승윤은 팬들을 향한 감동적인 소감을 남겼다.

이승윤은 "저는 '대중적인 노래를 만드는 사람이 아니다'라고 자주 말하는데, 제 팬들은 '저희도 대중이예요'라고 말한다"라며 "대중인 팬들을 위해 노래를 만들겠다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MC 전현무가 "옆에서 장도연 씨가 '멋있다'라고 육성으로 내뱉으셨다"라고 말하는 등 MC들 또한 이승윤의 감동적인 멘트에 감탄했다.

◆ 태용 "거대한 NCT가 돼 돌아오겠습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NCT 태용

이날 K글로벌 기자단 선정 아티스트상은 NCT 태용에게 돌아갔다. 팀 NCT의 멤버가 아닌 솔로로 시상식 무대에 선 태용은 "우선 가슴이 굉장히 벅차다. 제가 데뷔를 하고 나서 이후로 음악을 사랑할 수 있게 만들어준 팬분들께 감사하다 전하고 싶다. 이렇게 좋은 상 주신만큼 좋은 음악과 좋은 퍼포먼스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태용은 "조만간 나올 앨범도 많이 사랑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NCT의 귀환을 예고했다.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거대한 NCT가 돼 돌아오겠다"라는 자신감 넘치는 소감을 남겨 현장의 시즈니(팬덤명)들을 열광케 했다.

◆ 3관왕 스트레이 키즈 "스테이 덕에 바쁜 올해, 정말 감사해요!"
티브이데일리 포토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스트레이 키즈

스트레이 키즈는 이날 시상식에서 K글로벌 베스트 아티스트상, 본상, 그리고 팬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되는 인기상에 해당하는 최애돌 4세대 남자그룹상을 수상하며 3관왕에 등극, 명실상부 최정상 아이돌임을 입증했다.

이날 스트레이 키즈는 "저희를 초대해 주시고 뜻깊을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늘 곁에서 저희를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박진영 PD님을 비롯해 모든 스태프들에게 감사하다. 이렇게 상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우리 스테이(팬덤명) 덕분이지 않나 싶다.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고 노력하는 스트레이 키즈 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한 시상식 말미 K글로벌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수상하기 위해 다시 무대에 오른 멤버들은 "다시 한번 주최측분들, 스테이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며 저희가 올해 정말 바쁘게 보내고 있고, 앞으로 다가올 스케줄도 정말 많다. 여러분 덕분에 힘내서 무대를 준비할 수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서로서로 같이 걸어가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하 '2023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수상자 명단

▲ K글로벌 베스트 아티스트상: 스트레이키즈
▲ K글로벌 하트드림 본상: 엔하이픈, 제로베이스원, 슬기, 더보이즈, 세븐틴, 스테이씨, NCT 태용, 에이티즈, 스트레이키즈, 있지
▲ K글로벌 넥스트 리더상: 이펙스, ATBO, 시크릿넘버
▲ K글로벌 슈퍼루키상: 제로베이스원, 보이넥스트도어, 싸이커스
▲ K글로벌 뮤직 아이콘상: 알렉사, ChoCo 1&2
▲ K글로벌 베스트 프로듀서상: 윤영로 대표
▲ K글로벌 베스트 음원상: (여자)아이들, 르세라핌, 아이브, 에스파, 뉴진스
▲ K글로벌 베스트 유닛 그룹상: 트레저(T5)
▲ K글로벌 베스트 록상: 이승윤
▲ K글로벌 베스트 OST상: 폴킴
▲ K글로벌 베스트 보컬상:김재환
▲ K글로벌 베스트 힙합상: 지코
▲ K글로벌 베스트 혼성 그룹상: 카드
▲ K글로벌 베스트 월드투어상: 에이티즈
▲ K글로벌 베스트 뮤직비디오상: 프로미스나인, 더 보이즈
▲ K글로벌 베스트 퍼포먼스상: 지코, 엔하이픈
▲ K글로벌 기자단 선정 아티스트상: NCT 태용
▲ K팝 리스너 초이스상: 윤하
▲ 월드 와이드 루키상: 하이파이유니콘
▲ 최애돌 팬덤 기부상: 임영웅
▲ 최애돌 남자 그룹 인기상: 방탄소년단(BTS)
▲ 최애돌 4세대 남자그룹상: 스트레이키즈
▲ 최애돌 여자 그룹 인기상: 트와이스
▲ 최애돌 4세대 여자그룹상: 시크릿넘버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 스트레이 키즈 | 제로베이스원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