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2022 SBS 연예대상' 수상…통산 19번째 [종합]
2022. 12.18(일) 00:10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이변은 없었다. MC 유재석이 '2022 SBS 연예대상'을 수상, 통산 19번째 연예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2022 SBS 연예대상' 시상식이 1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탁재훈, 장도연, 이현이의 진행 아래 열렸다.

유재석은 이날 대상 후보로 이름을 올린 신동엽, 지석진, 김종국, 탁재훈, 이상민을 제치고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의 김준호와 '골 때리는 그녀들', '동상이몽2'의 이현이가 수상했다.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미운 우리 새끼', '골 때리는 그녀들', '런닝맨'이 수상했다.

김준호는 "'미우새'를 통해 엄마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하게 됐다. '미우새' 제작진 고생했다"면서 "조금 있으면 메리 크리스마스다. 저는 지민이 때문에 매일이 크리스마스"라고 외치며 공개 연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이현이도 눈물의 소감을 전했다. 그는 "영광스러운 밤이다. 너무나 큰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골때리는 그녀들' '판타스틱패밀리' '연애는 직진' '꼬꼬무' 등 많은 프로그램을 하면서 제 친정처럼 느껴졌다. 함께 한 모든 제작진들에게 다 인사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함께 희노애락을 하고 있는 '골때녀' 60명의 출연자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의 커플상은 유재석과 김종국이 수상했다.

<이하 '2022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 유재석
▲프로듀서상 = 탁재훈
▲최우수상 = 김준호, 이현이
▲올해의 프로그램상 = '미운 우리 새끼', '골 때리는 그녀들', '런닝맨'
▲우수상 = 허경환('미운 우리 새끼'), 채리나('골 때리는 그녀들')
▲올해의 커플상 = 유재석, 김종국('런닝맨')
▲올해의 팀워크상 =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팀
▲베스트 캐릭터상 = 이경규('편먹고 공치리')
▲에코브리티상 = 김병만('공생의 법칙')
▲올해의 예능인상 = '골 때리는 그녀들' 감독진
▲올해의 리더상 = 하석주, 김병지('골 때리는 그녀들')
▲명예사원상 = 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
▲소셜스타상 = 임창정·서하얀 부부('동상이몽2'), 유현주('편먹고 공치리')
▲인기상 = '골 때리는 그녀들' 주장단, 배성재
▲신스틸러상 = 정혜인('골 때리는 그녀들'), 임원희('신발벗고 돌싱포맨')
▲2022 SBS의 아들·딸상 = 김준호, 이현이
▲올해의 티키타카상 = 경서, 서기('골 때리는 그녀들')
▲방송작가상 = 강승희('신발벗고 돌싱포맨'), 서인희('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의 이야기'), 조혜정('배성재의 텐')
▲라디오 DJ상 = 웬디('웬디의 영스트리트'), 윤수현('윤수현의 천태만상')
▲신인상 = 윤태진('골 때리는 그녀들'), 하석주('골 때리는 그녀들')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news@tvdaily.co.kr]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