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영상] 김종진 '데이식스 멤버가 앨범 구매했다고 연락ㆍ유희열 힘들어 해'

봄여름가을겨울 ‘브라보 마이 라이프 20주년’ 기자간담회

2022. 10.14(금) 15:13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조혜인 기자] ‘봄여름가을겨울(김종진 故전태관) - Bravo My Life! 20th Anniversary (2022 MIX)’ 바이닐 앨범 출시 및 기념 공연 기자간담회가 14일 오후 서울 마포구 CJ 아지트 광흥창에서 열렸다.

이날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가수 김종진이 취재진의 질문에 답을 하고 있다.

봄여름가을겨울의 김종진은 이번 앨범을 위해 소장하고 있던 20년 전 마스터 테이프를 두 달간 새로 믹싱을 해 바이닐 앨범을 작업했다. 20년 만에 재탄생한 명반인 만큼 사운드의 완성도를 위해 카펜터즈, 마이클잭슨, 스틸리댄 등의 앨범에 참여한 버니 그룬만에게 마스터링과 바이닐 커팅을 의뢰하고, 블루노트로 유명한 RTI에서 스탬퍼 작업을 진행했다.

봄여름가을겨울의 ‘브라보 마이 라이프’ 앨범은 이들의 정규 7집으로 2002년 1월 2일에 발표됐다. 봄여름가을겨울의 최대 히트곡 중 하나이자 당시 국민적인 인기를 끌며 현재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브라보 마이 라이프’를 비롯해 ‘세상 사람들이여’ ‘사랑하나봐’와 DAY6가 리메이크 해 화제가 됐던 ‘너는 지금쯤...’ 등 명곡들이 수록된 앨범이다.

봄여름가을겨울은 ‘브라보 마이 라이프! 20th Anniversary (2022 MIX)’ 발매를 기념해 ‘만원사례’라는 타이틀로 오는 10월 15일 CJ 아지트에서 공연을 개최한다.

[티브이데일리 조혜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 = 송선미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조혜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