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디어큐피드챌린지' 3억뷰 돌파, MZ세대 제대로 저격
2022. 07.28(목) 18:20
아이브
아이브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걸그룹 아이브의 '디어큐피드챌린지'가 화제다.

아이브(IVE·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공백기 속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 채널을 통해 '디어큐피드챌린지'로 주목받고 있다.

'디어큐피드'챌린지는 지난 3월 21일 아이브의 공식 SNS 채널에서 공개된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 프로모션 비디오를 통해 사용된 사운드를 사용한 챌린지. 활동 종료 후 팬들과 소통을 위해 처음 시작됐다. 특히 고혹적이면서도 시크한 레이 내레이션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챌린지는 '피스 앤드 러브(Peace and Love)'라는 가사에 맞춰 브이와 하트 등을 만드는 간단한 동작들로 구성됐다.

정식으로 발매한 음원이 아님에도 '디어큐피드챌린지'는 현재까지도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틱톡에서 '디어큐피드챌린지' 해시태그가 들어간 영상 조회수는 업로드 49일 (28일 현재 기준)만에 3억7000뷰 , 음원사용량은 100만 돌파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브의 음원을 활용한 챌린지의 화제성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아이브 첫 번째 싱글 타이틀곡 '일레븐(ELEVEN)' 음원을 활용한 챌린지는 퍼포먼스 챌린지뿐 아니라 손가락 줌(Zoom)을 활용해 안무를 선보이는 챌린지가 자발적으로 형성되면서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LOVE DIVE)' 음원으로 진행된 퍼포먼스 챌린지 역시 많은 대중이 각종 SNS 채널을 통해 챌린지에 동참하며 인기를 이어갔다.

한편 '일레븐'과 '러브 다이브'로 큰 성공을 거둔 아이브는 오는 8월 22일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컴백한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아이브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