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코로나19 위기, 방송 다작해 도움 되고 싶었다"
2022. 07.11(월) 14:43
오케이 오케이, 오은영
오케이 오케이, 오은영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정신건강의학과 박사 오은영이 '오케이 오케이'에 출연하는 이유와 각오를 밝혔다.

11일 오전 KBS2 새 예능프로그램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오케이 오케이' 제작발표회가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 황성훈 PD와 성유리 양세형 장영란 손동운 그리, '오케이? 오케이!' 정미영 PD와 오은영 양세형, 조현아 예능센터장이 참석했다.

'오케이? 오케이!'는 고민이 있는 전국 방방곡곡의 사연자들을 찾아가 고민을 상담해주는 힐링 토크 프로그램이다. 오은영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은영은 최근 JTBC '가장 보통의 가족',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TV조선 '미친.사랑.X', SBS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써클하우스',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등 수많은 예능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그렇기에 그가 또 한 번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다는 소식에 시선이 쏠린 바다.

오은영은 "나는 전문 방송인이나 연예인은 아니다. 감히 말씀 드리고 싶은 건, 이런 방송은 순기능과 역기능이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KBS 만큼은 방송의 순기능을 훨씬 담을 책임과 의무가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공영방송의 기능을 강조했다. 이어 "'오케이? 오케이!'는 삶의 뜨거운 현장에서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영웅들을 만나는 프로그램이다. 방송을 보는 많은 분들이 희망을 얻고 다른 사람이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위로와 용기를 얻기를 기대한다"라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오은영은 '오케이? 오케이!' 녹화를 위해 전날에도 새벽부터 촬영을 시작해 23시간 가량 깨어있었다고 밝혔다. 오은영은 "그런데 하나도 힘들지 않더라. 저희에게 용기를 주시는, 열심히 하시는 분들을 통해 가슴 뿌듯함을 느끼고 있다. 애정 어린 마음으로 응원해 달라"라고 말하며 프로그램을 향한 관심을 당부했다.

연출을 맡은 정미영 PD는 "저희가 선생님을 섭외한 게 아니라 섭외를 당했다. 선생님이 착한 프로그램,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고 하시더라. 힘들지만 좋은 내용을 담을 수 있기 때문에 고생하면서 촬영하고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오은영이 직접 고민 상담자를 찾아가고, 평범하지만 특별한ㅅ ㅏ연을 가진 이들을 조명하는 점에서 기존 예능들과는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은영은 이에 대해 "나는 정신과 전문의로 32년 가까이 일하면서 인간이 언제나 우리들의 희망이라고 생각했다"라며 "코로나19로 2년 반 넘는 시간 동안 모두가 위기를 겪었고, 지난 시간을 되짚어보면서 내면을 치유하는 과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었다. 위기라고 불리는 시점에서 저희 힘을 조금이라도 한 방울 보태야 하지 않을까 싶었다. 그래서 코로나 시대에 방송을 많이 한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오은영은 "타 방송에서는 아이, 부모를 주제로 이야기했고 성인들의 삶을 조명하기도 했다. 또 최근에는 가족의 시작점인 부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모든 사연, 패널들이 진심을 다해 사람의 삶에 대해 존중하고 경청하는 과정들을 직접 경험했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럼에도 여러 이유 때문에 자신을 찾아오지 못하는 이들이 있다는 점에 안타까움을 느꼈고, 그런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야겠다는 생각에 '오케이? 오케이!'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은영은 "그분들을 찾아가는 건 그분들의 삶에 대한 존경을 의미한다. '오케이? 오케이!'를 통해 평생 일궈 온 삶의 터전에서 얼마나 성실하게 살아가는 지 현장에서 보고 마음으로 나누고 싶다"라며 "아픔을 나누고 위로를 받고, 방송의 가진 순기능을 가장 극대화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고 싶다"라는 바람을 밝혔다.

'오케이? 오케이!'는 12일 밤 11시 첫 방송한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송선미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오은영 | 오케이 오케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