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가정의 달 컬렉션 공개
2022. 05.02(월) 17:56
넷플릭스
넷플릭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넷플릭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로 꽃피우는 가정의 달(Spring Into Family Month)' 컬렉션을 공개했다.

넷플릭스 컬렉션은 특정 주제 및 내용에 따라 여러 작품을 한 데 묶어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넷플릭스로 꽃피우는 가정의 달' 컬렉션은 온 가족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770개 이상의 작품을 6개의 하위 컬렉션으로 추가 구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정의 달'이라는 한국의 시즈널리티를 최초로 반영한 콘텐츠 컬렉션이라는 점에서도 더욱 의미가 깊다.

▲넷플릭스로 채우는 가정의 달,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예능 시리즈, ▲온 가족이 공감하는 따뜻한 작품 등의 하위 컬렉션에서는 가족과 함께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컵케이크들의 화려한 변신을 담은 메이크오버쇼 '브레드 이발소', 동물 친구들의 동물원 탈출기 '우리 함께 아웃백으로!' 등의 유쾌한 애니메이션부터, 첫사랑의 싱그러움과 아련함을 담은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눈과 귀를 사로잡는 국내 최초의 우주 SF 블록버스터 영화 '승리호', 함께 머리를 맞댈 수 있는 추리 예능 '범인은 바로 너!'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콘텐츠가 포함됐다.

▲'어른이'가 좋아할 애니메이션 컬렉션은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관을 담아 TV 부문 주간 누적 시청 시간 1위를 기록했던 '아케인'과 원작 웹툰부터 인기를 모았던 '갓 오브 하이스쿨' 등 ‘어른이’ 맞춤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K-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 컬렉션에서는 기계 공룡 및 도깨비 이야기를 담은 '아머드 사우루스' '신비아파트: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 등 아동용 애니메이션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온 가족 ‘어른이’ 블록버스터 컬렉션은 '에놀라 홈즈' '백 투 더 퓨처' '싱크홀' 등 추리극부터 코미디까지 취향 저격의 장르별 추천작을 제공한다.

넷플릭스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시청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자녀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관람 등급에 맞지 않은 콘텐츠 노출을 방지하고자, 연령별 관람 등급을 설정해 콘텐츠 접근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키즈 프로필'을 통해 특정 작품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개인 식별 비밀번호(PIN)로 다른 프로필에 대한 접근도 방지할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넷플릭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넷플릭스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