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영준 SM 대표, 스티나 빌링거 스웨덴 기업혁신부 차관 만나 환담
2022. 04.22(금) 20:56
탁영준, 스티나 빌링거
탁영준, 스티나 빌링거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탁영준 SM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스티나 빌링거 스웨덴 기업혁신부 차관과 만남을 가졌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22일 "탁영준이 전날 오후 성수 신사옥에서 스티나 빌링거 스웨덴 기업혁신부 차관과 만나 한국과 스웨덴의 문화교류 및 음악 산업에 대해 환담을 나눴다"라고 밝혔다.

이번 만남은 스티나 빌링거 차관이 평소 한국 음악 및 문화 수출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인 만큼, 주한 스웨덴 대사관의 특별 요청으로 성사되었으며, 다니엘 볼벤 주한 스웨덴 대사 등 10여 명의 관계자가 함께했다.

스티나 빌링거 차관은 "SM엔터테인먼트와 스웨덴 음악에는 공통점이 많은 것 같아 평소에 큰 관심을 갖고 있었다.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스웨덴의 크리에이티브 산업 및 혁신 시스템에 있어 SM엔터테인먼트의 지속적인 교류를 기대한다"라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탁영준 대표는 "SM엔터테인먼트는 1998년 S.E.S.의 히트곡 'Dreams Come True'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그동안 스웨덴을 포함한 북유럽의 여러 작곡가 및 뮤지션들과 협업해 많은 히트곡들을 탄생시켜왔다. 앞으로도 스웨덴과 음악은 물론 다양한 문화 콘텐츠 산업에 있어 활발한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길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또한 사옥 투어에 이어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콘서트 'Beyond LIVE'부터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가 창안한 참여형 창작 문화 'Play2Create(P2C)', NFT·메타버스·블록체인 사업 등 SM의 미래 사업과 비전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다니엘 볼벤 대사를 비롯한 관계자들도 오랜 시간 질문을 이어가는 등 관심을 표명했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SM엔터테인먼트 | 탁영준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