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美 빌보드 차트 3연속 진입 '쾌거'
2022. 04.13(수) 07:18
킹덤
킹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시네마틱돌' 킹덤(KINGDOM)이 3연속 미국 빌보드 차트에 진입했다.

지난 12일(한국 시각) 빌보드에 따르면 그룹 킹덤(자한, 아이반, 아서, 치우, 단, 루이, 무진)의 미니 4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4. 단(History Of Kingdom : Part Ⅳ. DANN)'의 타이틀곡 '승천'이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6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킹덤이 빌보드 차트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킹덤의 미니 2집 타이틀곡 '카르마(KARMA)'가 같은 차트에서 8위를 기록, 또 미니 3집 타이틀곡 '블랙 크라운(Black Crown)'이 7위를 차지한 것. 특히 킹덤은 2021년에 데뷔한 남자그룹 중 유일하게 해당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려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이 기세에 힘입어 이번 신곡 '승천'으로 3연속 빌보드 차트를 강타한 킹덤. 앞서 '4세대 아이돌' 최초로 미국 아마존 뮤직 5개 차트 1위, 미국 아이튠즈 싱글 차트 3위를 기록한 후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킹덤의 높아진 위상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한다. 이쯤 되면 K팝 '중소돌'의 기적이란 평으로 킹덤의 향후 행보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진다.

킹덤의 새 타이틀곡 '승천'은 국악 에픽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해금, 대금, 가야금, 피리 등 전통악기 고유의 특성과 킹덤의 구슬프면서도 폭발적인 가창력이 포인트다. 여기에 민속놀이를 연상시키는 제기차기, 줄타기, 탈춤 등 킹덤 특유의 초대형 퍼포먼스를 더하며 글로벌 K팝 팬들의 '보고 듣는' 재미를 책임지고 있다.

한편 지난달 31일 미니 4집으로 컴백한 킹덤은 각종 음악 방송 및 다양한 콘텐츠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GF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한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킹덤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