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美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2022. 02.24(목) 13:56
빌리
빌리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그룹 빌리(Billlie)가 미니 2집으로 글로벌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24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에 따르면 빌리가 전날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더 컬렉티브 소울 앤 어컨시어스: 챕터 원(the collective soul and unconscious: chapter one)'은 미국, 터키, 벨기에의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긴가민가요(GingaMingaYo)' 또한 터키, 핀란드, 이집트의 아이튠즈 톱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총 5개 지역에서 차트 정상에 올랐다.

빌리는 전날 미니 2집 발매와 동시에 가온 차트 리테일 앨범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후 글로벌 차트에서도 순항을 시작한 빌리의 특별한 상승세가 눈길을 끈다.

'GingaMingaYo'는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 중 자신에게 묻게 되는 질문과 감정들을 담은 신혁 프로듀서의 강렬한 일렉 팝 장르의 곡이다. 리아킴 안무가가 디렉팅에 참여한 중독성 강한 퍼포먼스 또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빌리는 'the collective soul and unconscious: chapter one'을 통해 독보적인 멀티 세계관을 보여주며 'K-POP의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다. 빌리는 현실에 맞닿아 있으면서 동시에 미스터리함과 판타지함이 공존하는 독보적인 매력과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리스너들에게 호평을 얻은 가운데, 앞으로 빌리가 보여줄 유니크한 무대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빌리는 계속해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하며 'GingaMingaYo'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미스틱스토리]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빌리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