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가 부른 '베스티언즈', MAMA 베스트 OST 수상 [이슈&톡]
2023. 11.30(목) 16:45
애니메이션 베스티언즈, 방탄소년단(BTS)
애니메이션 베스티언즈, 방탄소년단(BTS)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국산 애니메이션 '베스티언즈(BASTIONS)' OST가 MAMA 시상식을 휩쓸었다.

29일 일본 도쿄돔에서 CJ ENM 연말 음악 시상식 '2023 MAMA AWARDS'(마마 어워드, 이하 'MAMA') 둘째 날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 베스트 OST 부문은 SBS 애니메이션 '베스티언즈' OST인 그룹 방탄소년단(BTS) '더 플래닛(The Planet)'에 돌아갔다. 드라마 OST가 주류를 이뤘던 역대 수상작들을 떠올려 보면 파격적인 결과다.

지난 5월 전파를 탄 '베스티언즈'는 3D 액션 히어로 애니메이션으로, 주인공 베스티언즈가 환경을 파괴시키는 빌런의 정체를 밝혀 위기에 빠진 지구를 구하고 진정한 히어로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렸다. 전 세계적 화두이자 21세기 절대 빌런으로 떠오른 '환경 오염'이라는 키워드를 작품 속 히어로 세계관에 녹여내 선한 영향력을 전파, 재미와 메시지를 동시에 전달할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케이팝과 컬래버레이션을 성사하며 강렬한 차별화를 꾀했다.

이에 OST 첫 주자로는 방탄소년단이 나서 화제가 됐었다. 이들이 부른 '더 플래닛'은 OST 타이틀곡으로 애니메이션의 내용에 맞춰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소중함을 노래했다. 방탄소년단 멤버 7인 각각의 개성과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경쾌한 베이스와 희망이 넘치는 멜로디로 구성됐다. 일부 멤버들의 군 입대가 시작되기 전 사전에 미리 녹음을 마쳐 발매 당시에는 11개월 만의 신곡 발표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베스티언즈' OST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더 플래닛'은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5월 12일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한국 애니메이션의 위상을 세계에 알렸다. 또한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최신 차트 19위에 자리하고, 아이튠즈 '톱 송' 차트 69개국 1위를 찍는 등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여기에 연말 MAMA 시상식에서 또 하나의 이변이 추가된 상황. '더 플래닛'의 MAMA 수상 소식으로 인해 '베스티언즈'를 향한 세간의 관심도 다시금 높아지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티모스미디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